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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렌터카 대여 자격을 알려주세요.

○ 21세 이상, 면허취득 후 1년 경과한 경우 렌트카 대여가 가능합니다.(유효기간 남아있어야 됩니다.)

* 승용, 9인승 승합 : 2종보통 면허
* 11인승 이상 승합 : 1종보통 면허

○ 각 차량마다 대여조건이 다를 수 있으니 대여조건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외국인은 국제면허증과 여권을 소지해야 하며,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합니다.
○ 면허재취득 시, 총 운전경력이 1년 이상인 경우 '운전면허경력증명서'와 면허증을 지참해 주세요.

* 경차,소형,중형 - 만21세이상
* 고급,RV,SUV,승합 - 만26세 이상

전체 전연령 차량 대여가 가능한가요?

○ 저희 퍼시픽렌트카 에서는 전연령 차량대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전체 장기대여도 가능한가요?

○ 렌터카 단기대여는 최소 24시간 이상, 최대 7일(144시간)까지 예약할 수 있어요. 그 이상의 장기대여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단, 성수기 및 연휴  구간은 사정에 따라 7일로 제한 가능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전체 외국인도 대여가 가능한가요?

○ 한국어로 왠만큼 의사 소통이 가능하며, 제네바 및 비엔나 협약 국가에 해당된 경우 국제면허증을 취득 해주셔야 가능합니다. 또한, 외국인의 경우 반드시 여권을 지참해주셔야합니다.

전체 군인도 차량대여가 가능 한가요?

○ 규정상 군인은 렌터카 대여가 불가 합니다. 단, 직업군인인 경우에는 예약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군복무중인 일반 장병이 렌터카를 예약하셨더라도 당일 차량 인수가 불가능하며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는 점 미리 참고부탁드립니다.

전체 유아용품(카시트/유모차) 대여 가능한가요?

○ 자사는 관리 및 위상상의 문제로 현재 유아용품 대여를 하고 있지 않으며, 전문대여 업체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예약시 부가용품 인수 및 반납과 설치는 지점에서 가능하며,비용과 이용유무 및 자세한 상담은 해당없체로 문의바랍니다.

전체 기사분 포함 대여가 가능 한가요?

○ 가능합니다. 자사에서 직접 하지는 않고 전문 업체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전체 취소.변경등 환불수수료는 얼마죠?

○ 자사기준 예약 취소 및 변경 * 인수기준 24시간 이전 취소 시 전액환불
* 인수기준 24시간 이내 취소 시 수수료 10% 부과
* 당일 인수지연으로 인한 변경시간 환불금액 없음
* 천재지변으로 인한 항공기 결항 확인 시 전액환불(결항확인서 제출)
○ 거래처별로 취소,변경등 환불수수료가 상이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전체 차량 내 흡연이 가능한가요?

○ 전차량 금연차량으로 흡연시 실내클리닝 비용으로 추가비용(20만원)발생 됩니다.

전체 해당 렌터카 업체까지 거리가 어떻게 되나요?

○ 공항과 인접해 있습니다.

* 공항에서 본사까지 7분소요
* 본사에서 공항까지 3분 소요

전체 차량 보험 규정을 알려주세요

○ 전차량이 자동차종합보험(대인,대물,자손)에 가입되어있으며, 등록하신 제2운전자까지 보험대상에 포함됩니다.

* 대인 : 무한대
* 대물 : 건당 50,000,000원 (단,계약서상 등록되지 않은 운전자의 경우,종합보험 및 자차손해면책제도의 보험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자손 : 인당 15,000,000원

전체 자차손해면책제도는 무엇인가요?

<자차손해면책제도>

○ 운전자의 과실에 의한 대여차량의 손/망실의 경우
※ 차량수리비는 임차인의 책임이나 본 제도 가입시 면책될 수 있습니다.
※ 단, 사고 건당 면책금이 부과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부담금 면제(0원), 고객부담금 30만원(수리비20%) 中 택 1 (단, 거래처별 자차조건 상이함)
※ 자차손해면책제도는 차량을 인수하신 계약시점에서만 가입 할 수 있으며, 차량이용 중 또는 차량반납시의 가입은 불가하오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차손해면책제도에 가입하셨다 하더라도 고객의 과실로 사고발생시 수리기간에 따라 별도의 휴차보상료가 청구됩니다.(완전자차 가입시 휴차보상료 제외됨)

전체 자차보험(차량손해면책제도) 규정을 알려주세요

○ 자차보험은 일반자차/완전자차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일반자차 : 사고발생시 면책금+휴차보상료(1일 정상요금의 50%를 수리기간동안 부담)가 발생됩니다.
※ 완전자차 : 사고발생시 지정한 보상한도내에서 수리비+면책금+휴차보상료가 면제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소모품(타이어, 타이어휠,차키,긴급출동,견인비 및 실내 부품)은 제외 됩니다.
완전자차보험시 추가로 가입할 수 있는 특약이나 한도금액의 제한이 없는 무제한 완전자차보험이 가능합니다.

전체 자차보험은 여러 번 보상이 되나요?

○ 자차보험은 1회 소멸성이므로 여러 번 중복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중복보장이 되지 않는 이유는 대여약관 상 단독사고, 고객 과실 발생 사고 시 계약 종료되기 때문입니다.

전체 사고 또는 고장 발생시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사고 또는 고장 발생 시 당황하지 마시고 먼저 자사 직통전화로 연락을 하시고 기다리시면 보험접수 및 보험사 출동 등 자사에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에 대해서 일괄 신청 및 처리하고 있습니다.

전체 차량 인수 반납은 어떻게 하죠?

○ 차량 인수·반납은 렌트카 본사에서 진행합니다. 따라서, 공항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렌트카 회사까지 이동하게 되는데요. 셔틀버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셔틀버스 이용방법
①제주공항 1층 5번 출구로 이동
②횡단보도 2개를 건넌 후 우측 '렌트카종합안내센터'로 이동
③ 셔틀버스 3구역4번 탑승구역에서 버스탑승

전체 면허증을 분실했어요. 어떡하죠?

○ 면허증이 없는 경우 주민등록증과 대체서류를 지참해 주세요.

※ 면허증 대체 서류
①국제면허증 [발급기관 : 도로교통공단]
②임시면허증 [발급기관 : 경찰서]
③182 경찰청 운전면허번호 조회서비스 이용(현장확인 가능하나 주말,공휴일 조회 안되고 09:00~18:00까지 이용가능함)

전체 운전자는 몇 명 등록할 수 있나요?

○ 운전자는 2명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예약 시 기본 운전자정보를 등록한 후 렌트카 회사에서 인수할 때 운전자정보를 추가 등록하면 되는데요. 운전자 모두 대여기준에 적합해야 하니, 대여기준을 꼭 확인해 주세요.

전체 일행과 함께 운전을 하려고 하는데 대여료 변동이 있나요?

○ 대여료 변동 없습니다. 임차인 외 추가운전자 한분까지 대여료 변동 없이 운전 가능 합니다.

전체 예약자와 운전자가 다를경우 어떻게 하나요?

○ 실운전자가 인수 당일 면허증을 지참한 뒤 예약자 성함을 말씀해주시면 대여 가능합니다.

전체 대여 시 연료비는 어떻게 청구 되나요?

○ 차량 대여시 당사 직원과 함께 유류량 확인하며, 반납하실 때에는 출고시 유류량 만큼 채우고 오시면 됩니다. 연료를 채우지 못하고 들어오시는 경우에는 부족하신 만큼 반납시 정산 가능합니다.

전체 08~20시 외 인수∙반납하고 싶어요

○ 렌트카 인수/반납은 08:00~20:00시 까지 진행되는데요. 08시 이전 완전자차 가입고객 한해서 무인반납 가능합니다. 20시 이후 배차 가능하며 사무실 전화문의 주시면 안내해드립니다.

전체 외부에서 인수/반납 안되나요?

○ 가능합니다. 제주항,서귀포,성산 등 기본요건 충족되고 추가요금 지불하시면 됩니다. 현장상황에 따라 외부 인수/반납 제한이 될수도 있습니다.

전체 예약한 시간보다 늦게 반납할 경우 어떻게 되나요?

○  반납시간 연장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콜센터(064-747-1541)로 연장 가능여부를 확인해야하며, 연장 시 발생한 추가요금은 고객부담 입니다. 또한, 연장이 불가한 경우 예약한 시간에 맞춰 차량 반납을 해주셔야 합니다. 회사 동의없이 무단연장 이용 중 발생한 사고는 종합보험, 차량손해면책제도 적용불가로 고객이 손해배상 책임을 져야하며, 사고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이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4시간이상 연락두절 및 임의 무단사용 시 차량 회수 및 손해보전에 필요한 모든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전체 조기 반납 시 환불이 되나요?

○ 조기 반납 규정 : 계약서상의 반납일자로부터 잔여시간 24시간 이상 반납시부터 조기반납 환불가능
(총요금에서 중도해약 수수료 10%공제)

전체 블루투스는 이용가능한가요?

○  블루투스는 일부차량에 한해 제공되며, 인수 당일 준비된 차량으로 랜덤배정 되는점 참고바랍니다. 블루투스 미지원 차량인 경우 AUX선 개별 지참 바라며, 본사에서 AUX판매 중 입니다.

전체 네비게이션은 있나요?

○ 네. 장착되어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은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네비게이션 대여 업체를 통해 전 차량 무상제공 도와드리고 있으며, 매립식 또는 거치식으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인터넷 망을 사용하고 있어 처음 신호 잡히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네비게이션 사용 중 문의사항, 또는 오류 발생 시 네비게이션 우측 하단에 기재되어 있는 연락처로 전화주시면 안내 및 상담 가능합니다.
(네비게이션 특성상 안내오류 및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별도 보상이 불가한 점 양해바랍니다.)

전체 후방센서는 장착이 되어 있나요?

○ 자사는 고객님의 안전운전을 위해 전차종 후방센서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후방카메라의 경우 랜덤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따로 지정은 어렵기 때문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전체 블랙박스 는 있나요?

○ 모든차량에 부착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전차량 블랙박스 설치 예정입니다.

전체 블랙박스 는 있나요?

○ 모든차량에 부착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전차량 블랙박스 설치 예정입니다.

전체 차량용 충전기, 거치대 대여가 가능 한가요?

○ 자사 보유중인 충전기 나 핸드폰거치대는 없습니다. 필요시 이용자가 지참해주셔야 됩니다.

전체 카드결제는 안되나요?

○ 자사는 현장결재 시 모든 결재를 카드로만 받고 있습니다.(현금은 받지 않습니다)

전체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한가요?

○ 렌터카는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대여 품목으로 현금영수증 발급 및 소득공제 제외 대상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관련 법령
- 소득세법 제 162조의 3 및 동법시행령 제 210조의 3
- 조세특례제한법 제 121조의 2 ⑥ 5번(리스료)

전체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 계좌이체등의 이유로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제주지점 전화주시면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증 받고 계산서 발급 해드립니다. 단, 할인쿠폰, 연료비용 등에 대한 이용요금은 자사 수입이 아니므로 세금계산서 발급이 불가합니다.

예약 렌터카 대여 자격을 알려주세요.

○ 21세 이상, 면허취득 후 1년 경과한 경우 렌트카 대여가 가능합니다.(유효기간 남아있어야 됩니다.)

* 승용, 9인승 승합 : 2종보통 면허
* 11인승 이상 승합 : 1종보통 면허

○ 각 차량마다 대여조건이 다를 수 있으니 대여조건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외국인은 국제면허증과 여권을 소지해야 하며,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합니다.
○ 면허재취득 시, 총 운전경력이 1년 이상인 경우 '운전면허경력증명서'와 면허증을 지참해 주세요.

* 경차,소형,중형 - 만21세이상
* 고급,RV,SUV,승합 - 만26세 이상

예약 전연령 차량 대여가 가능한가요?

○ 저희 퍼시픽렌트카 에서는 전연령 차량대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예약 장기대여도 가능한가요?

○ 렌터카 단기대여는 최소 24시간 이상, 최대 7일(144시간)까지 예약할 수 있어요. 그 이상의 장기대여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단, 성수기 및 연휴  구간은 사정에 따라 7일로 제한 가능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예약 외국인도 대여가 가능한가요?

○ 한국어로 왠만큼 의사 소통이 가능하며, 제네바 및 비엔나 협약 국가에 해당된 경우 국제면허증을 취득 해주셔야 가능합니다. 또한, 외국인의 경우 반드시 여권을 지참해주셔야합니다.

예약 군인도 차량대여가 가능 한가요?

○ 규정상 군인은 렌터카 대여가 불가 합니다. 단, 직업군인인 경우에는 예약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군복무중인 일반 장병이 렌터카를 예약하셨더라도 당일 차량 인수가 불가능하며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는 점 미리 참고부탁드립니다.

예약 유아용품(카시트/유모차) 대여 가능한가요?

○ 자사는 관리 및 위상상의 문제로 현재 유아용품 대여를 하고 있지 않으며, 전문대여 업체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예약시 부가용품 인수 및 반납과 설치는 지점에서 가능하며,비용과 이용유무 및 자세한 상담은 해당없체로 문의바랍니다.

예약 기사분 포함 대여가 가능 한가요?

○ 가능합니다. 자사에서 직접 하지는 않고 전문 업체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예약 취소.변경등 환불수수료는 얼마죠?

○ 자사기준 예약 취소 및 변경 * 인수기준 24시간 이전 취소 시 전액환불
* 인수기준 24시간 이내 취소 시 수수료 10% 부과
* 당일 인수지연으로 인한 변경시간 환불금액 없음
* 천재지변으로 인한 항공기 결항 확인 시 전액환불(결항확인서 제출)
○ 거래처별로 취소,변경등 환불수수료가 상이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약 차량 내 흡연이 가능한가요?

○ 전차량 금연차량으로 흡연시 실내클리닝 비용으로 추가비용(20만원)발생 됩니다.

예약 해당 렌터카 업체까지 거리가 어떻게 되나요?

○ 공항과 인접해 있습니다.

* 공항에서 본사까지 7분소요
* 본사에서 공항까지 3분 소요

보험 차량 보험 규정을 알려주세요

○ 전차량이 자동차종합보험(대인,대물,자손)에 가입되어있으며, 등록하신 제2운전자까지 보험대상에 포함됩니다.

* 대인 : 무한대
* 대물 : 건당 50,000,000원 (단,계약서상 등록되지 않은 운전자의 경우,종합보험 및 자차손해면책제도의 보험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자손 : 인당 15,000,000원

보험 자차손해면책제도는 무엇인가요?

<자차손해면책제도>

○ 운전자의 과실에 의한 대여차량의 손/망실의 경우
※ 차량수리비는 임차인의 책임이나 본 제도 가입시 면책될 수 있습니다.
※ 단, 사고 건당 면책금이 부과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부담금 면제(0원), 고객부담금 30만원(수리비20%) 中 택 1 (단, 거래처별 자차조건 상이함)
※ 자차손해면책제도는 차량을 인수하신 계약시점에서만 가입 할 수 있으며, 차량이용 중 또는 차량반납시의 가입은 불가하오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차손해면책제도에 가입하셨다 하더라도 고객의 과실로 사고발생시 수리기간에 따라 별도의 휴차보상료가 청구됩니다.(완전자차 가입시 휴차보상료 제외됨)

보험 자차보험(차량손해면책제도) 규정을 알려주세요

○ 자차보험은 일반자차/완전자차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일반자차 : 사고발생시 면책금+휴차보상료(1일 정상요금의 50%를 수리기간동안 부담)가 발생됩니다.
※ 완전자차 : 사고발생시 지정한 보상한도내에서 수리비+면책금+휴차보상료가 면제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소모품(타이어, 타이어휠,차키,긴급출동,견인비 및 실내 부품)은 제외 됩니다.
완전자차보험시 추가로 가입할 수 있는 특약이나 한도금액의 제한이 없는 무제한 완전자차보험이 가능합니다.

보험 자차보험은 여러 번 보상이 되나요?

○ 자차보험은 1회 소멸성이므로 여러 번 중복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중복보장이 되지 않는 이유는 대여약관 상 단독사고, 고객 과실 발생 사고 시 계약 종료되기 때문입니다.

사고/고장 사고 또는 고장 발생시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사고 또는 고장 발생 시 당황하지 마시고 먼저 자사 직통전화로 연락을 하시고 기다리시면 보험접수 및 보험사 출동 등 자사에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에 대해서 일괄 신청 및 처리하고 있습니다.

대여 및 반납 차량 인수 반납은 어떻게 하죠?

○ 차량 인수·반납은 렌트카 본사에서 진행합니다. 따라서, 공항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렌트카 회사까지 이동하게 되는데요. 셔틀버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셔틀버스 이용방법
①제주공항 1층 5번 출구로 이동
②횡단보도 2개를 건넌 후 우측 '렌트카종합안내센터'로 이동
③ 셔틀버스 3구역4번 탑승구역에서 버스탑승

대여 및 반납 면허증을 분실했어요. 어떡하죠?

○ 면허증이 없는 경우 주민등록증과 대체서류를 지참해 주세요.

※ 면허증 대체 서류
①국제면허증 [발급기관 : 도로교통공단]
②임시면허증 [발급기관 : 경찰서]
③182 경찰청 운전면허번호 조회서비스 이용(현장확인 가능하나 주말,공휴일 조회 안되고 09:00~18:00까지 이용가능함)

대여 및 반납 운전자는 몇 명 등록할 수 있나요?

○ 운전자는 2명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예약 시 기본 운전자정보를 등록한 후 렌트카 회사에서 인수할 때 운전자정보를 추가 등록하면 되는데요. 운전자 모두 대여기준에 적합해야 하니, 대여기준을 꼭 확인해 주세요.

대여 및 반납 일행과 함께 운전을 하려고 하는데 대여료 변동이 있나요?

○ 대여료 변동 없습니다. 임차인 외 추가운전자 한분까지 대여료 변동 없이 운전 가능 합니다.

대여 및 반납 예약자와 운전자가 다를경우 어떻게 하나요?

○ 실운전자가 인수 당일 면허증을 지참한 뒤 예약자 성함을 말씀해주시면 대여 가능합니다.

대여 및 반납 대여 시 연료비는 어떻게 청구 되나요?

○ 차량 대여시 당사 직원과 함께 유류량 확인하며, 반납하실 때에는 출고시 유류량 만큼 채우고 오시면 됩니다. 연료를 채우지 못하고 들어오시는 경우에는 부족하신 만큼 반납시 정산 가능합니다.

대여 및 반납 08~20시 외 인수∙반납하고 싶어요

○ 렌트카 인수/반납은 08:00~20:00시 까지 진행되는데요. 08시 이전 완전자차 가입고객 한해서 무인반납 가능합니다. 20시 이후 배차 가능하며 사무실 전화문의 주시면 안내해드립니다.

대여 및 반납 외부에서 인수/반납 안되나요?

○ 가능합니다. 제주항,서귀포,성산 등 기본요건 충족되고 추가요금 지불하시면 됩니다. 현장상황에 따라 외부 인수/반납 제한이 될수도 있습니다.

대여 및 반납 예약한 시간보다 늦게 반납할 경우 어떻게 되나요?

○  반납시간 연장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콜센터(064-747-1541)로 연장 가능여부를 확인해야하며, 연장 시 발생한 추가요금은 고객부담 입니다. 또한, 연장이 불가한 경우 예약한 시간에 맞춰 차량 반납을 해주셔야 합니다. 회사 동의없이 무단연장 이용 중 발생한 사고는 종합보험, 차량손해면책제도 적용불가로 고객이 손해배상 책임을 져야하며, 사고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이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4시간이상 연락두절 및 임의 무단사용 시 차량 회수 및 손해보전에 필요한 모든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대여 및 반납 조기 반납 시 환불이 되나요?

○ 조기 반납 규정 : 계약서상의 반납일자로부터 잔여시간 24시간 이상 반납시부터 조기반납 환불가능
(총요금에서 중도해약 수수료 10%공제)

차량옵션 블루투스는 이용가능한가요?

○  블루투스는 일부차량에 한해 제공되며, 인수 당일 준비된 차량으로 랜덤배정 되는점 참고바랍니다. 블루투스 미지원 차량인 경우 AUX선 개별 지참 바라며, 본사에서 AUX판매 중 입니다.

차량옵션 네비게이션은 있나요?

○ 네. 장착되어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은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네비게이션 대여 업체를 통해 전 차량 무상제공 도와드리고 있으며, 매립식 또는 거치식으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인터넷 망을 사용하고 있어 처음 신호 잡히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네비게이션 사용 중 문의사항, 또는 오류 발생 시 네비게이션 우측 하단에 기재되어 있는 연락처로 전화주시면 안내 및 상담 가능합니다.
(네비게이션 특성상 안내오류 및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별도 보상이 불가한 점 양해바랍니다.)

차량옵션 후방센서는 장착이 되어 있나요?

○ 자사는 고객님의 안전운전을 위해 전차종 후방센서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후방카메라의 경우 랜덤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따로 지정은 어렵기 때문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차량옵션 블랙박스 는 있나요?

○ 모든차량에 부착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전차량 블랙박스 설치 예정입니다.

차량옵션 블랙박스 는 있나요?

○ 모든차량에 부착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전차량 블랙박스 설치 예정입니다.

차량옵션 차량용 충전기, 거치대 대여가 가능 한가요?

○ 자사 보유중인 충전기 나 핸드폰거치대는 없습니다. 필요시 이용자가 지참해주셔야 됩니다.

결제 카드결제는 안되나요?

○ 자사는 현장결재 시 모든 결재를 카드로만 받고 있습니다.(현금은 받지 않습니다)

결제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한가요?

○ 렌터카는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대여 품목으로 현금영수증 발급 및 소득공제 제외 대상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관련 법령
- 소득세법 제 162조의 3 및 동법시행령 제 210조의 3
- 조세특례제한법 제 121조의 2 ⑥ 5번(리스료)

결제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 계좌이체등의 이유로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제주지점 전화주시면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증 받고 계산서 발급 해드립니다. 단, 할인쿠폰, 연료비용 등에 대한 이용요금은 자사 수입이 아니므로 세금계산서 발급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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